Unity/VRChat

VRChat VRC Contact Receiver(손뼉치기)

blackbearwow 2024. 1. 8. 01:14

1. VRC Contact Receiver

VRC Contact Receiver는 아바타 본(Armature)에 추가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Root Transform은 처음 본 위치를 정해줄 때 사용하고, 위치를 조정하면 된다. None이어도 상관없다.

ShapeType는 Sphere과 capsule이 있다. Radius는 반지름을 의미한다.

Filtering에서 Allow Self는 자기 자신과 상호작용, Allow Others는 다른사람과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Collision Tags는 어떤 부위와 상호작용할것인지 정하는것이다. Head, Torso, Hand, Foot, Finger등을 할 수 있으며 Custom으로 자기자신이 정할수 도 있다.

Receiver Type는 Constant, On Enter, Proximity가 있다.

Constant는 닿기만 하면 parameter를 1로 설정

On Enter는 두 접촉의 결합 속도가 MinVelocity보다 크면 1프레임동안 parameter를 1로 설정

Proximity는 접촉이 가까운 정도에 따라 parameter를 0.0에서 1.0의 실수 값으로 설정

2. VRC Contact Sender

VRC contact Sender는 임의의 물체에 Collision Tag를 부여한다거나, Custom을 보낼 때 사용한다.

3. 박수소리 만들기

원하는 손쪽 자식으로 게임 오브젝트 생성 후 vrc contact receiver 컴포넌트 추가.

크기 설정과 위치 조정도 한다.

다른사람의 손만 반응하게 했다.

손 자식으로 게임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소리를 드래그해 오브젝트에 넣는다.

그후 비활성화한다.

 

clapSound를 활성화하는 애니메이션을 찍는다.

 

그후 FX에 가서 

Receiver에서 지정했던 Parameter를 추가한다. (clapL)

Layer에서 clapL를 만들고 clapL이 1일때 애니메이션 재생, 0일때 나가기로 한다.

그리고 나가는 부분에서는 0.5초쯤 시간을 줘서 적당한 딜레이를 만든다.